더욱 새로워진 서강가젯(Gazette)의 시작을 알리다, 서강가젯 학생기자단 1기 임명식
작성자 서강뉴스Weekly
작성일 2018.02.13 16:57:37
조회 4,962

더욱 새로워진 서강가젯(Gazette)의 시작을 알리다,

서강가젯 학생기자단 1기 임명식


▲ 왼쪽부터 심여진(국문 16) 학생, 박혜임 발전홍보팀 팀장, 임세원(유문 17) 학생, 조해언(사회 17) 학생, 박종구 총장, 김건(경영 15)학생, 강선경 대외교류처장, 조완래 발전홍보팀 과장


 2018년 2월 8일(목) 오후 2시, 총장 접견실에서 서강가젯 학생기자단 1기 임명식이 열렸다.

 본 행사에는 박종구 총장, 강선경 대외교류처장, 박혜임 발전홍보팀장, 조완래 발전홍보팀 과장이 참석하여 서강가젯을 이끌 기자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서강가젯은 대외교류처 소속의 교내 공식 온라인 저널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행사를 취재하고 대외적으로 학교를 홍보하는 기사를 작성한다. 기자단은 취재 및 사진 기자 5명과 사진 및 영상기자 1명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행사가 시작하기에 앞서 박종구 총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박 총장은 서강가젯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만큼 서강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그 후 서강가젯 기자단 단장을 맡은 조해언(사회 17)학생을 시작으로 앞으로 자신이 다루고자 하는 기사들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서강가젯 학생기자단으로써 시작을 알리는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5명의 학생기자단은 교내 소속 기자로서 서강이 가진 다양한 모습을 정확하고 흥미롭게 전할 것을 다짐하면서 증서를 수여받았다. 취재 및 사진기자를 맡은 김도연 학생(커뮤 17)은 “서강인으로서 다양한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편향되지 않게 골고루 담아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종구 총장은 “기자는 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길에 서서 새로운 사고를 가져야한다”며 “앞으로 서강의 훌륭한 모습들을 열심히 전해주시길 바란다”는 말을 한 뒤 악수로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새롭게 임명된 서강가젯 학생기자단 6명 모두 ‘공식 온라인 저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맡은 바를 충실히 행하고 서강다움을 널리 전하는 통로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글    | 김도연(학생기자, 커뮤 17) ehdusdl@sogang.ac.kr

 사진 | 발전홍보팀 제공


 



첨부파일
511_a01.jpg 다운로드
댓글 (0)